• 2019.05.02

    5월 구매 사은 상품은 내부 사정으로 인해 5월 7일 중 게재될 예정입니다. 번거롭게 해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 2019.02.11

    2월 구매 사은의 K포인트 환급률 변경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2월 구매 사은은 6주년을 기념하여 기존의 10%가 아닌 15%로 변경될 예정이었으나, 해당 내용이 고지되지 않아 변경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혼란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 2019.01.30

    금일(1월 30일) 트위치TV 크리티카 방송은 건강상의 이유로 휴방합니다.설 연휴 (2월 3일 / 2월 6일) 방송 휴방 후 2월 10일부터 재개됩니다.

  • 더보기 +

커뮤니티

주능력에 관한 문의를 올립니다.(필독 부탁드립니다.)
공지사항
주능력에 관한 문의를 올립니다.(필독 부탁드립니다.)
파괴자의패도
  • 2019.04.15
  • 715

크리티카를 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주능력에 관해서 이 글을 작성합니다.


크리티카를 하면서 다른 분들의 비해 많은 캐릭을 키운 건 아니고 , 다른 분들에 비해 상자를 많이 까보지는 않았습니다만..
차원방어구를 맞춰야  전투력이 올라가면서 , 레이드 진입 및 던전을 뚫을 수 있는 시스템인 걸로 알고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차원방어구를 맞추는 것 어느 정도는 쉽다고 생각합니다

맞추기 쉽다고 생각을 한 이유

1. 아렌델의 깜짝상점에 등장하는 1500만 골드 상당의 차원방어구 선택상자
2. 매번 스테이지 코인 이벤트로 진행하는 차원 방어구 상자 1개
3. 파티사냥 시 드랍률 조정으로 솔플보다 얻기가 수월하다는 점 ( 루크시아나의 약속 파티 , 개인 ) / ​개인적인 드랍률 생각입니다.
4. 비공정으로 드랍되는 차원 방어구 , 악세 , 무기 및 진화재료

이렇게만 놓고 봐도 차원방어구를 맞추기 쉽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인게 주능력(직업에 맞는 투지,기술,마력) 이 맞게 나오면 괜찮다 생각이듭니다.


ex.흑제(투지)

위 같은 상황에서 차원방어구 상자를 개봉시 마력 , 기술이 드랍이 된다면 어느정도의 리스크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자기 직업에 맞는 주능력을 착용하지 않을 시 문제점

1. 자기 주능력에 맞지 않을 시 주능력 변경권(랜덤,선택) 이라는 소모품을 사용해야 된다.
(주능력 변경권을 랜덤으로 사용했을 때 , 예를 들어 흑제가 투지를 사용해야하는데 상자 개봉 시 기술이 나와서 돌리면 또 기술이 뜨는 경우가 빈번하다.)
2. 주능력 변경권(선택) 거래소에서 구매하기에 절대 만만한 가격이 아니다. 
(평군 2억을 오가는 아이템으로 , 수급을 하는 방법은 캐쉬샵 구매 , 판도라 ( 판도라도 일정 확률 등장 )

----------------------------------------------------------------------------------------------------------------------------------------------------------------


제가 운영자님들께 드리고 싶은 말입니다.

1. 아렌델의 깜짝상점으로 구매한 1500만 골드를 구매하여 개봉 시 자기 직업에 맞는 주능력으로 지급을 해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1500만 골드가 어떻게 보면 적은 골드 , 많은 골드일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1500만 골드를 버는 건 그렇게 쉽다고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2. 이벤트로 주는 차원방어구 , 악세사리 , 무기 같은 경우도 위와 마찬가지로 자기 직업에 맞는 주능력으로 지급이 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 물론 이벤트로 주는 입장에서는 랜덤이 괜찮다 ! 라는 생각이실 수도 있으십니다. 하지만 , 크리티카 유저분들이 시간을 투자해서 그 스테이지에서 나오는 보스몹을 잡고 코인을 드랍해서 이벤트 상품을 받아가는 건데 유저분들이 어느정도의 시간을 투자하시고 받아가는 건데 랜덤으로 지급이 되는 상태에서 자기 주능력치에 맞지 않게 장비를 얻을 시 살짝 아쉬워 할 것 같습니다.)




크리티카 방어구 5부위 , 악세사리 3부위 , 무기 1부위

모두 다 랜덤으로 뜬다는 가정하에 돈이 엄청 깨집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썻지만 무조건 이렇게 바꿔 달라 ! ​ ​가 아니라.. 한 번은 , 조금은 생각해봐주시면 감사하겠다는 말씀입니다.



 


 

댓글 쓰기 0/1000

댓글 [15]

힐팜 2019.04.15

예전에도 글 올렸었지만, 말씀하신 두개 때문에 정말 빡쳤는데..
진심 빡치는건 제작했을때 조차 주능력이 랜덤이라는거.

돈 없어 1500만원 못까고, 이벤트 코인 모아야 할만큼 플레이 시간이 적은 사람에겐 정말 답도 없음 ㅜㅜ

이벤트 던전에서 변환석 떨어진다지만, 낮은 전투력으로는 가지도 못하고...ㅂㄷㅂㄷ.....

답글
EleYuko 2019.04.15

개인적으로는 드랍이던 제작이던 랜덤인건 그러려니 하는데
주능력 변환석(랜덤)을 썼을때 기술->기술처럼 유지되는거만 없애주면 좋겠어요

답글
빛용 2019.04.15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게임이 유지되려면, 게임사가 돈을 벌어야해요.

제가 리니지 하다가 와서 그런거일수도 있는데 크리티카는 과금 요소가 심한 것 같진않아요.

그리고 말씀하신 주능력 변환석 이벤트 던전에서 계정귀속으로 잘 떨어져요.

답글
파괴자의패도 2019.04.15

작성한 글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다른 게임에 비해 과금요소가 적긴하죠. ( 아이온 , 블소 등 온라인게임을 오래도 해보고 많이도 해본 입장입니다. )

빛용님이 말씀해주신 주능력 변환석이 이벤트 던전에서 계정귀속으로 드랍되는 점 알고있습니다.

드랍물품 ( 주능력 변환석 랜덤 ) 위 글을 읽어보셨다면 랜덤으로 변경에 대한 문제점이 적혀있습니다.

저는 무조건 이렇게 바꿔달라는 이야기가 아닌 이런 방법도 있다.. 라는 걸 제시한 것이고 무조건 바꿔달라고는 얘기를 못하는 입장이죠 ㅎ

빛용님이 말씀하신 게임유지 , 게임사가 돈을 버는 것 어느정도 이해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냥 이런 제 생각을 끄적여 본 겁니다.

파괴자의패도 2019.04.15

재료를 모아서 합성 ( 랜덤 )
던전드랍 ( 랜덤 ) 입니다.. 자기 주능력이 나오는 확률이 정확히 얼마인지도 모르는 상태입니다..

빛용 2019.04.15

주능력이 세가지니까 3분의1 확률 아닐까요??ㅋㅋ

파괴자의패도 2019.04.15

말씀하신 것처럼 주능력이 3가지 맡습니다
랜덤석을 제가 아주 많은 양을 돌린 건 아니지만 3분의 1 확률이 아닌 것 같습니다 ㅎㅎ
3분의 1 확률 이라면 예를 들어 주능력이 기술인 무기를 랜덤 석으로 돌리면 2분의 1 확률로 주능력이 변경이되겠죠? 근대 여기서 중요한 건 중복으로도 주능력 뜹니다
기술이 그대로 유지가 될 수도 있다는 소리죠 ㅎㅎ
카타콤에서 드랍으로 먹는 주능력 변경권 ( 랜덤 )이 아주 잘뜨지는 않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타콤에서 뜨든 안뜨던 중요한 건 카타콤이 이벤트 던전이라는 점 (특정 요일이 아닐 시 입장불가 )

앞서 말씀드렸다싶히 저는 무조건 바꿔달라는 얘기가 아니라 생각을 해봐주시면 감사하다는 얘기입니다


운영자님이 댓글 달아주신거에도 보시면 바꾸기 힘든 시스템이라면 다른 방법을 찾는 걸 말씀드린겁니다 ㅎㅎ

위 EleYuko님이 말한 것처럼 저런 방법을 찾을 수 있는거구요 ㅎㅎ

불멸의석류님 2019.04.15

랜덤은 3가지중 한가지가 뜨기 때문에, 1/3 확률이 맞습니다. 만약 동일 주능이 안 뜨려면 이미 블락이 된 상태였겠죠, 다만 주능 랜덤석을 먹기가 힘들다 하는데 이거는 시간이 해결해 줍니다. 무조껀 자기 주능만 뜨면, 컨텐츠 소모 측면으로 봤을 때, 누군가는 분명 이내 할거리가 없다고 징징 댈것이고, 차원템 역시 먹기 쉬워진 이유가 거쳐가는 템이 되었기 때문이기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예전처럼 차원의 흔적 몇천개를 갓다 부어야되는 상황도 아니고 짧게는 1~2일 길게는 2주.

저역시 개인적인 의견 입니다만 지금의 소비 속도는 적당하다고 보여집니다.

파괴자의패도 2019.04.15

석류님이 하신 말씀도 맞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다만 상자에서만큼은 뜨게 끔하는 건 어떤지하고 문의드린겁니다.
카타콤 같은 경우 평일 월 수 금이다 보니 못하는 날도 있다라는 가정하에 말씀을 드린겁니다 !
제가 올드 유저는 아니지만 이건 어떤가라는 의견을 제시해본겁니다 ㅎ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
다른 방법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앞서 말한 중복문제같은 ㅠㅠ

불멸의석류님 2019.04.15

맞습니다 ㅎㅎ 게임은 즐기면서 하려는건데 스트레스 받으면 안되죠 , 그래서 저는 조삼모사 격으로 어차피 실패할건데 , 성공했네? 라는 둥의 자기만족을 얻는쪽을 택했습니다.. ( 노예화 완료..ㅠㅠ )

좋은 의견입니다.

파괴자의패도 2019.04.15

노예..좋죠 더 좋은 노예가 되보죠 !
개선되면 좋은 거고 아니면 다른 방법능 찾아보고 안되면 하던대로 해야죠 ㅠ

불멸의석류님 2019.04.15

추가 개인적인 의견으로, 180개 언저리에서 나오는 주능 랜덤 방어구 상자를, 180개에 똑같이 팔 되, 개봉시 영웅차원문 보상상자처럼 택 1 형태로, 변경했으면 합니다.

주능 랜덤 상자 or 주능 확정 상자

단 주능 확정 상자는 개봉시 추가 스테이지 코인 150~200여개 정도로 들어가게끔요.

파괴자의패도 2019.04.15

오...그것도 어느정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확정을 줄테니 약간의 코인을 지불.. 좋은 방법 같아요 !
이렇게 하나하나 생각하면서 같이 유저 , 운영자님들이 얘기를해서 개선하는 방법을 찾는 것도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디 ㅠㅠ 실상 개선하기가 쉽지않다는게 문제지만 ㅠㅠ

크리티카 2019.04.15

관련 부서로 전달하여 논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확답드리기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답글
파괴자의패도 2019.04.15

꼭 바꿔달라는 건 아닙니다.
위 글 같은 방법이 아니더라도 다른 방법을 찾으면 되는거아니겠습니까 ㅎㅎ

댓글 쓰기 0/1000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