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05.02

    5월 구매 사은 상품은 내부 사정으로 인해 5월 7일 중 게재될 예정입니다. 번거롭게 해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 2019.02.11

    2월 구매 사은의 K포인트 환급률 변경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2월 구매 사은은 6주년을 기념하여 기존의 10%가 아닌 15%로 변경될 예정이었으나, 해당 내용이 고지되지 않아 변경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혼란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 2019.01.30

    금일(1월 30일) 트위치TV 크리티카 방송은 건강상의 이유로 휴방합니다.설 연휴 (2월 3일 / 2월 6일) 방송 휴방 후 2월 10일부터 재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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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노트] (수정) 드디어 찾아온다! 혈요화 개편 미리보기!
공지사항
[개발노트] (수정) 드디어 찾아온다! 혈요화 개편 미리보기!
크리티카
  • 2019.02.16
  • 3744

안녕하세요.

신입 캐릭터 개발자인 대장딸기입니다.

첫 업무로 혈요화 개편을 진행하였습니다.

(GM주: 어제 11시에 급작스럽게 넘어온 따끈따끈한 내용이에요!)

 

 

▣ 혈요화 개편 개요

   - 요란 클래스의 전직 중 하나인 혈요화가 개편됩니다.

     스킬 및 대각인이 대폭 수정/변경됩니다.

   - 혈요화의 개편은 아래 중점 사항을 기반으로 진행했습니다.

     → 하나의 스킬에 몰려있는 구조를 대각인을 통해 개선

       ▶ 초극 스킬을 포함하여 대각인 개편 진행

     → ​기존에 가지고 있는 스킬은 최대한 유지한 채 편의사항을 개선한다.

     → 혈요화의 부족한 생존 기능을 대각인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극복한다.

     → ​부족하다고 느끼는 스킬 대미지들을 대각인을 통해 소폭 상향시킨다.

 

 

​▣ 스킬 변경 사항

 

   - 리게인 레이스 (재구성)

     → ​기존

          생명에 위협이 되는 상황에서 혈기는 자체적으로 혈요화의 생명력으로 치환되며, 혈요화를 강화시킨다.

          혈기가 20이하일 경우 2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한다.

          극도의 허기: 공격속도 10%증가, 최대 3회 중첩

     → ​변경

          혈기를 자유롭게 다룰 수 있게 된다.

          조건에 맞는 스킬을 사용 시 갈망과 타일런트 로어의 쿨타임 감소 효과가 추가된다.

          방출기 사용 시 갈망 쿨타임 감소 20%감소

          흡혈기 사용 시 타일런트 로어 쿨타임 감소 25%감소

 

   - 파멸의 손길
     → ​문제점
         다음 단계의 차징으로 넘어가기 위해 클릭 수를 상당히 입력하는 불편함이 존재했습니다.
     → ​변경
         클릭을 입력 받는 시간을 조절하여 차징이 더 빠르게 되도록 변경했습니다.

   - 블러디 로젠 크라운
     → ​문제점
         블러디 로젠 크라운 기본 공격 실행 시 이동 거리가 너무 길어 불편함이 존재했습니다.
         기본 공격 진행 중에 다른 스킬을 이어서 바로 쓰지 못하는 상황이 존재했습니다.
     → ​변경
         (수정) 사용 즉시 버프가 적용됩니다.
         기본 공격 실행 시 이동 거리를 감소 시켰습니다.
         기본 공격 진행 중에 다른 스킬로 매끄럽게 넘어갈 수 있도록 스킬 사용 조작감을 개선하였습니다.
         대쉬가 끝나고 착지 모션으로 넘어갈 때 이동 조작이 바로 되도록 수정했습니다.
         블러디 로젠 크라운 버프 지속 시간을 20초 상향했습니다.

   - 블러디 홀
     → ​문제점
         무적기로 사용하는 스킬이나 중간에 끊지 못하고 지정된 시간 동안 액션이 실행되는 불편함이 존재했습니다.
     → ​변경
         입력할 때만 해당 스킬의 액션이 실행되도록 변경했습니다.
         예시: 스킬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회오리 상태를 유지, 버튼을 떼면 언제든지 스킬이 종료됩니다.

   - 캘러미티 할로우
     → ​문제점
         해당 공격에 맞은 적이 뭉쳐질 때 캐릭터 방향에 따라 이상하게 몬스터가 모이게 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 ​변경
         캐릭터 방향을 제거하고 이펙트가 보이는 중심선상으로 몬스터가 모이도록 수정했습니다.
         (기존보다 몬스터가 중앙으로 잘 모아지도록 변경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혈개안
     → ​문제점
         혈기 충족 버프가 실시간 적용이 되지 않는 문제로 인해 대미지 누락이 많이 발생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 ​변경
         혈기 충족 버프를 지속 시간 형태로 변경하여 해당 버프의 지속시간 동안 대미지 누락이 없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대각인 변경 사항

 

선혈의 론도

구분

기존

변경

1티어

혈요화 대쉬 공격 강화 / 흡혈 획득량 증가 

변경 사항 없음 

2티어

블러디 인페르노를 제외, 방출기 사용 시 혈기 획득 

선혈의 론도 3티어에 있던 선혈의 론도 버프를 2세트로 변경

 

블러디 로젠 크라운 기본 공격력 피해량 200%증가 

3타 히트 시 파멸의 가시 쿨타임 감소 25% 효과 추가

 

파멸의 가시 스킬 공격력 300% 증가

가시 폭발 시 만개하는 파멸 쿨타임 10% 감소 효과 추가

(해당 쿨타임 감소 효과는 5초의 쿨타임 보유)

흡혈기에서 방출기를 통해 가시를 폭발시킬 수 있도록 변경

(선혈의 론도 각인 때만 방출기로 터뜨리기가 가능합니다.) 

3티어

흡혈기 사용 시 선혈의 론도 버프 획득 

만개하는 파멸 사용 시 가시 판정 이후에 피의 지대 10초간 생성

적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주지 않고 혈요화에게는 피의 보호 버프, 적에게는 감염 디버프를 건다.

피의 보호 버프

- 받는 피해 20% 감소

감염 디버프 효과

- 적의 이동속도, 공격 속도 60%감소, 받는 피해량 25% 증가

- 적의 공격력 감소 25% 추가

블러디 홀 사용 시 이동 속도 8배 증가, 끌어오는 힘 5배 증가 

 

파멸의 홍수

구분

기존

변경

1티어

핏빛칼날 스킬 출혈 여부 상관 없이 사용 가능

2회 충전식으로 변경 

기본적으로 스테이지 입장 시 4개 제공

최대 충전 수치가 4회로 상향 

2티어

방출기 사용 시 HP가 소모되며 갈증 버프 획득

HP 소모 삭제

갈증 버프 수치 수정

기존 중첩 횟수 1회에서 5회로 변경

1 중첩 당 대미지 증가량 20%, 크리티컬 증가량 10% 

3티어

흡혈기 사용 시 HP 1% 회복 

흡혈기 사용 시 HP 회복 효과 0.5초에서 0.25초 간격 회복으로 변경

 

블러디 인페르노 사용 시 우 클릭 조작 추가 및 슈퍼 아머 추가 

(마무리 모션에는 슈퍼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혈기 칼날 스킬 공격력의 500% (혈기 지대의 스킬 공격력은 제외)

혈기 30 이상일 때만 우 클릭 사용 가능

(해당 공격에 맞은 적은 2초간 경직)

 

타일런트 로어 카운터 어택 추가

타일런트 로어 사용 시 0.75초 이내에 피격당하면 박쥐 떼를 방출하여 적을 경직

이때 혈요화의 혈기 전부 회복, 대미지 50%, 공격 속도 100% 2초간 상승 

 

유혈의 집착

구분

기존

변경

1티어

처단 단발형 스킬로 변경 

처단 변경 방식 유지

혈편화 순간이동 스킬로 변경 / 혈기 1/4 소모

심장 적출 회복 조건 변경 (전체 체력을 기준으로 5% 회복)

(혈기 갈구 버프 적용이 되면 10% 회복이 가능) 

2티어

 

혈기 폭풍 준비 동작 없이 즉시 시전 

혈기 폭풍 기존 방식 유지 / 돌진 거리 증가 추가

제물 고르기 히트 시 혈기에 주린 창 쿨타임 10% 감소 추가

 

혈기의 주린 창 경직 효과 강화 / 경직 시간은 4초

(등급에 관계 없이 경직 효과가 보정 없이100% 적용됨)

창 폭발 스킬 커맨드 입력 추가 / 폭발 대미지 스킬 공격력의 1000%

(해당 액션은 동작에 관계 없이 사용 가능)

창이 꽂혀있을 때 방출기 사용 시 파멸의 손길 쿨타임 50% 감소 

3티어

 

파멸의 손길 즉시 시전 및 강화 

파멸의 손길 즉시 시전 / 스킬 공격력의 500% 증가

방출기 거센 파열의 대지 스킬 공격력의 400% 증가 

 

 

신입 캐릭터 액션 게임 디자이너인 대장딸기의 개편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모험가 여러분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캐릭터 밸런스 방향성을 고민 중에 있습니다.

모든 캐릭터 유저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소통의 장도 고려 중입니다.

 

언제나 초액션으로 보답할 수 있는 크리티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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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0]

뇽뇨뇨뇽 2019.03.07

대..호에에에에!! 대딸-!! 호에에에에!!!!

답글
킬리바이스 2019.02.24

혈요화 개편 좀 더 손좀 봐주세요...
대각인, 기본 스킬버프 지속시간 넘나 짧고 딜량도 여전히 부족하고
신화 투구 옵션은 혈펀화 200%라 쓸일도 딱히 없는 스킬을 겁나 강화 해뒀고
블러디 인페르노는 여전히 혈기 다 소진하며 끝까지 쓰기에는 생존이 위험한 기술이고;
파멸의 홍수 카운터는 0.75초 이내라서 겁나 맞추기 어렵고 카운터 버프 2초는 넘나 짧고; 한 10초면 모를까.
유혈의 집착은 그냥 쿨하게 파멸의 손길 겁나 쏠수있는 구조로 만들어주지 뭐이리 조건부로 발동을 좋아하는지;
사실 변신 소폭 이동되게끔 바꾼거도 100% 만족못함; 그냥 가마니 서서 때리고싶음; 자꾸 자동으로 이동이되서 몹들을 몰고 가게됨.
변신평타 방향키를 누르고 평타 시 이동이 되고 방향키를 안누르고 평타 시는 이동이 안되게끔 바꿔주시길.
변신 평타치기 좋게 개선좀!
그리고 죄여오는 핏빛칼날 스킬 애들 끌고오는거 출혈 상태 아니라도 끌고오게끔 바꿔 주시길

답글
kjlk 2019.02.22

대딸 ㅋㅋ

답글
킬리바이스 2019.02.21

ㄷㄸ...의도한건가? 응큼하군요.

답글
슈퍼내출혈TOT 2019.02.20

여가부가 ... 노린다 "ㄷㄸ" ~(0.0~) '으으어니저어건'!!

답글
게이모델 2019.02.18

대딸이시구나 노린건가

답글
시간을걸어서 2019.02.17

대딸님힘내시고 유저의견 반영잘부탁드려요

답글
찰진대검 2019.02.17

경찰 : 흠칫?

슈카리 2019.02.18

경찰만 흠칫할까??-0-;;

파룡신도 2019.02.17

대각인 개편은 좋으나, 파멸의 홍수 2티어의 효과를 좀더 상향해주고, 모든 스킬공격력을 전사개편때처럼 대폭 상향하고, 핏빛칼날 스킬을 대각인 효과 없는기준 기존에는 출혈된 적만 공격 및 끌고올수 있었는데, 개편후에는 모든적을 공격할 수있고, 끌고올 수있는 형태로 바뀌어야한다고 생각함. 그리고 티란트뮤터노이드에게 적용이 안되는현상 수정좀.ㅡㅡ

답글
슈카리 2019.02.17

피의 보호버프의 감염디버프가 상호게이지 무시인가요?
그게 아니라면 역시 개 쓰레기 쓸모없는 디버프입니다만...

답글
세인트베인 2019.02.17

레이드에선 유혈이 더 좋아보이네.. 스피리 껴야되나

답글
킬리바이스 2019.02.16

차라리 뎀지 125%를 다시 돌려놓고 크리50%를 가저가세요;

답글
쉐화 2019.02.16

슈카님 의견좀 반영해주시길..이제 크리수치는 의미가 없어요...변신도 똑같음

답글
쉐화 2019.02.16

광전 그술 엘페 에클등 캐릭터간 조정이 진짜 필요하긴합니다.

답글
슈카리 2019.02.16

블러디 로젠크라운 버프를 바로 획득하는것이 아니라 컷신 끝날때 획득하는것이 블러디 로젠크라운 변신을 주저하게 되는 이유입니다.
해당 버프를 컷신 시작과 함께 획득 가능하도록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그술 도플갱어처럼요

답글
슈카리 2019.02.16

파멸의홍수 2셋 크리티컬은 버프로 크게 유용하지 않다는점..게임을 조금만 더 두루 살펴보시면 나오는 문제입니다. 그것을 50%나 줘봤자 실제대미지에 하등의 도움도 안됩니다.
개발진 내부에서는 크리티컬의 옵션을 많이 올려줘서 마부를 크댐마부로 착용할수 있게 하자라는 의견이 있을진 몰라도 유저들에겐 큰 도움이 안되는 옵션이 현재는 크리티컬입니다.
이런것들을 조금만 더 파악해서 개편이나 차후 수정사항에 반영해주시길 바랍니다.

답글
천도성황 2019.02.16

대장딸기님 만나서 반갑습니다!
앞으로도 위와 같이 해당 캐릭터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하는 방향으로 각각의 캐릭터들의 올바른 밸런스를 잡아주시길 바랍니다. 문제점을 살펴보실 때는 올엠 내부의 회의뿐만이 아닌 유저들과의 소통을 결합해 제대로 된 문제점을 살펴봐주시고 그에 맞는 개선안을 계속 발표해주시길 바랍니다. 신입 개발자분으로서 '나의 게임'이란 자부심을 가지시고 최선을 다해 쓰러져가는 크리티카를 일으켜 세워주세요. 끝으로 혈요화 개편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대장딸기님 응원합니다! :)

답글
아그시스 2019.02.16

유저의견잘들어주세요

답글
true민이 2019.02.16

신입 개발진분 만나서반가워요~!
열심히 하시길 바라옵시고 우리가바라는건 딱 하나 ! 입니다.
소통&조치 입니다 ! 그것만 잘해주셔도 기쁠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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