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3.09

    2월 마일리지 적립은 업데이트 전 2월 26일까지의 구매 내역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지급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수량이 많아 완료가 다소 늦어질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K포인트는 마일리지 지급 후 일괄 지급될 예정입니다.

  • 2019.11.07

    10월 구매 사은 상품은 8일 중 지급됩니다. 청약 철회 기간 경과 후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8일부터 지급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해당 내용의 오타로 인해 혼란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 2019.05.02

    5월 구매 사은 상품은 내부 사정으로 인해 5월 7일 중 게재될 예정입니다. 번거롭게 해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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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소식

[개발노트] 폭마 리뉴얼 및 귀검제 밸런스 조정 안내
공지사항
[개발노트] 폭마 리뉴얼 및 귀검제 밸런스 조정 안내
크리티카
  • 2020.03.20
  • 2803

안녕하세요. 크리티카입니다.

 

3월 26일 (목) 업데이트 예정인 폭마 리뉴얼 및 귀검제 밸런스 조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해당 내용은 개발 중인 사안으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폭마 캐릭터 전면 개편 안내

   - 모든 스킬 대미지가 약 30% 상향 조정됩니다.

   - 기본 공격 모션이 변경됩니다.

   - 주능력 Lv3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장전이 최대인 경우 크리티컬 데미지 20% 증가

      * 변경: 긴급 최대출력이 발동한 경우 크리티컬 데미지 20% 증가

   - [개:비염축지타] 스킬이 [비염축지타. 출력 상승]으로 변경됩니다. 이에 따라 [개:비염축지타 대미지 증가]어빌리티가 삭제됩니다.

   - [폭주] 스킬이 삭제됩니다.

   - 마나 소모량이 약 50% 감소합니다.

 

  

 * 폭마 캐릭터 전면 개편 안내 - 스킬 개편

 

기존

변경

열권갑

왼팔에 장치된 건틀렛을 강화하여 일부 스킬이 변화한다.

 

폭염권 스킬 도중 마우스 왼쪽 클릭 시 추가타가 발생한다.

 

추가타 공력력 : 폭염권 공격력의 100%

 

장전이나 차징류 스킬 사용시 받는 데미지가 감소한다.

차징류 스킬 : 승천포, 폭염패기, 비천유성락, 전나화산권

받는데미지 감소량 : 6%

받는데미지 감소 시간 :10초

받는데미지 감소 버프 최대중첩수 : 6 

건틀렛에 열기가 충전될 때 폭마의 신체 능력을 강화시킨다.

 

차징 스킬 사용 시 10초간 신체 강화 상태가 된다.

 

[지정된 차징 스킬들]

- 폭염패기, 비천유성락, 전나화산권

 

[신체 강화 버프 효과]

- 1회 당 받는 대미지 감소량 6%

- 최대 중첩 6회 

폭염장전

건틀렛을 장전한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장전을 시도한다.

장전은 최대 3개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중첩당 크리티컬 데미지가 10% 증가한다.

장전 상태인 경우 특정 스킬들이 강화된다.

 

일반 공격을 제외한 스킬 공격이 성공할 경우, 장전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장전 후, 일정 시간동안 슈퍼아머 상태가 된다.

 

[장전으로 강화되는 스킬]

단격포, 비염축지타, 폭염패기, 전나화산권, 관착두두타

 

해당 스킬은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스킬 사용 중에 우클릭 입력 시 빠른 장전을 시도한다.

빠른 장전 시 폭염권갑전개 버프를 획득한다.

 

[폭염권갑전개 효과]

- 공격력 15% 증가

 

빠른 장전에 성공하면 50%의 가열 수치를 획득한다.

가열 수치가 최대치에 도달하면 장전 버프 1개를 획득한다.

 

[빠른 장전이 가능한 스킬]

- 단격포, 폭염권(마지막 공격), 폭열파쇄, 비염 축지타, 포도환타, 승천포, 비천유성락(최대출력 포함), 관착두두타(최대출력 포함), 마신강하, 멸신포, 비염축지타.출력상승, 제왕파동(최대출력 포함)

 

빠른 장전 시 폭염 응축 버프를 획득한다.

 

[폭염 응축 버프 효과]

- 크리티컬 대미지 10% 증가

- 최대 중첩 수 : 1회

 

장전은 총 3회까지 충전되며, 3회 충전 시 건틀릿은 최대출력 상태가 된다.

긴급 최대출력 상태에 도달하면 즉시 최대출력 상태를 획득할 수 있다.

 

[최대출력 상태 효과]

- 무반동장전 : 스킬 사용 중에 다른 스킬을 곧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되며, 강룡맹착, 룡권환착, 과열포격, 초고열전력전개 그리고 캐릭터가 공중에 있을 때는 해당되지 않는다.

- 최대출력으로 강화된 기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퀵슬롯 창에서 푸른 색으로 빛을 낸다.

- 최대출력 버프가 존재하면 가열 게이지, 장전 버프를 획득할 수 없다.

 

우 클릭을 통해 빠른 장전을 시도할 때 더 정확한 타이밍으로 시도하면 긴급 최대출력 상태에 도달한다.

 

[긴급 최대출력 획득 타이밍 (초)]

- 단격포 모션 : 0.217 이후

- 폭염권 내려찍기 모션 : 0.641 이후

- 폭열파쇄 모션 : 0.433 이후

- 비염축지타 모션: 0.999 이후

- 포도환타 모션: 0.617 이후

- 승천포 3타 모션: 0.147 이후

- 비천유성락 내려찍기 모션 : 0.1 이후

- 관착두두타 반동 공격 모션 : 언제든 획득 가능

- 마신강하 모션 : 0.387 이후

- 멸신포 마무리 모션 : 0.352 이후

- 비염축지타.출력상승 모션 : 1.393 이후

- 제왕파동 발사 모션 : 0.1 이후 

단격포

왼손 건틀렛으로 호쾌한 중단 공격을 가한다.

건틀렛에서 뿜어져 나간 에너지로 근거리 폭발이 일어나며 공격 당한 적은 공중으로 뜨게 된다.

 

[폭마 전직 시, 추가 효과]

전진 거리 증가량 : 5미터

공격력 증가량 : 50%

타격 성공시 빠른 장전을 할 수 있다. 

왼손 건틀렛으로 호쾌한 중단 공격을 가한다.

건틀렛에서 뿜어져 나간 에너지로 근거리 폭발이 일어나며 공격 당한 적은 공중으로 뜨게 된다.

 

[폭마 전직 시, 추가 효과]

전진 거리 증가량 : 5미터

공격력 증가량 : 스킬 공격력의 50% 적용 

폭염권

적들을 몰아붙이며 주먹으로 강력한 3회의 공격을 가한다.

 

폭염권 스킬 도중 마우스 왼쪽 클릭시 추가타가 발생한다. 

적들을 몰아붙이며 주먹으로 강력한 2회의 공격을 가한다.

 

무반동장전으로 폭염권 사용 시 즉시 마지막 공격인 폭염 내려찍기로 공격한다. 

폭열파쇄

왼주먹으로 지면을 강하게 1회 내려친다.

전사의 왼손 건틀렛에서 뿜어져 나간 강력한 

에너지는 지면에 부딪혀 강력한 폭발을 일으킨다.

 

타격 성공시 빠른 장전을 할 수 있다. 

왼주먹으로 지면을 강하게 1회 내려친다.

전사의 왼손 건틀렛에서 뿜어져 나간 강력한 

에너지는 지면에 부딪혀 강력한 폭발을 일으킨다. 

비염축지타

건틀렛을 가열해 폭발력을 증대시킨 후 적들사이로 뛰어들어

폭발을 일으킨다.

 

장전을 하나 소모하여 폭발 범위, 공격력, 슈퍼아머 시간을 증가시킨다.

장전 소모 공격력 : 스킬 공격력의 150% 

건틀렛을 가열해 폭발력을 증대시킨 후 적들사이로 뛰어들어

폭발을 일으킨다.

 

최대출력상태일 때 비염축지타의 공격력이 강화된다.

 

[공격력 증가]

- 스킬 공격력의 200% 적용 

포도환타

강력한 거인의 주먹을 연상하게 하는 공격으로 적을 날려버린다.

 

보스형 몬스터에게 명중시 쿨타임이 3초 감소된다.

타격 성공시 빠른 장전을 할 수 있다. 

강력한 거인의 주먹을 연상하게 하는 공격으로 적을 날려버린다.

 

보스형 몬스터에게 명중 시 쿨타임이 3초 감소된다. 

승천포

건틀렛에 폭발의 힘을 응축시킨 상태에서 적을 타격한다.

적을 타격하는 순간 응축했던 힘을 터뜨려 주변의 적을 공격한다.

 

스킬키를 길게 누를수록 힘을 오래 응축시켜 강력한 폭발을 일으킬 수 있다.

손에 일정량 이상의 힘이 응축되지 않으면 폭발이 일어나지 않는다.

 

강력한 폭발 공격력 : 스킬 공격력의 60% 

건틀렛에 폭발의 힘을 응축시킨 상태에서 적을 타격한다.

적을 타격하는 순간 응축했던 힘을 터뜨려 주변의 적을 공격한다. 

강룡맹착

양손올려치기로 적을 띄운 후 내려찍는다.

 

[만약 잡히는 적일 경우]

무적 상태가 되면서 적을 끌고다니며 내려찍는 공격을 한다.

끌고가는 도중에 방향 조절이 가능하고

좌클릭으로 바로 내려찍기 공격을 발생시킬 수 있다. 

변경 없음

폭염패기

건틀렛으로 검에 불의 기운을 담아 땅을 내리쳐

강력한 경직을 주면서 적들을 짓눌려버린다.

 

추가 스킬키 입력 전에 원하는 방향을 향해 스킬키를 누르면

방향을 전환한다.

 

[장전 시, 추가 효과]

마지막 공격에 화염의 기운을 방출한다.

화염의 기운 공격력 : 스킬 공격력의 200% 

건틀렛으로 검에 불의 기운을 담아 땅을 내리쳐

강력한 경직을 주면서 적들을 짓눌려버린다.

 

최대출력상태일 때 화염의 힘을 증폭시켜 1회 타격합니다.

 

[강화되는 공격력]

- 스킬 공격력의 600% 적용 

비천유성락

공중으로 점프한 후 있는 힘껏 지면을 내리치며 폭발을 일으킨다.

 

공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스킬키를 오래누르면 공중에 머무르며 힘을 더 축적한 후 땅을 내려친다.

최대로 힘을 죽적한 경우 내려찍기 공격이 추가된다.

 

내려찍기 공격력 : 스킬 공격력의 100%

 

타격 성공시 빠른 장전을 할 수 있다. 

공중으로 점프한 후 있는 힘껏 지면을 내리치며 폭발을 일으킨다.

 

스킬 키를 눌러 차징할 수 있다.

공중에서도 차징과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차징 후 공격을 시도하면 추가 지면 폭발이 일어난다.

 

최대출력상태일 때 공격 범위가 증가하고

1.5초 후 지면에서 화염 균열이 일어나 적에게 피해를 준다.

 

[화염 균열 공격력]

- 스킬 공격력의 50% 적용 

겁나반격

화염의 기운을 건틀렛에 모아서 전방으로 쏘아보낸다.

 

스킬키를 입력하고 있으면 화염의 기운을 모을 수 있다.

기운을 모으는 동안 피격을 당하면 즉시 강력한 반격을 사용한다.

강력한 반격 공격력 : 스킬 공격력의 250% 

화염의 기운을 건틀렛에 모아서 전방으로 쏘아보낸다.

 

스킬 키를 누르고 있으면 폭염의 기운을 모아 반격 상태로 자세를 취하며

시간을 초과하면 공격이 실행된다.

기운을 모으는 동안 피격을 당하면 즉시 강력한 반격을 사용한다.

강력한 반격은 더 강력한 대미지를 입힌다.

 

강력한 반격 사용 후 10초 동안은 기운을 모으는 중 피격을 당해도

강력한 반격을 사용할 수 없다.

 

[공격력 증가]

- 스킬 공격력의 200% 적용 

전나화산권

전방으로 빠르게 전진해 주변 적들을 하늘 높이 날려버린 후,

건틀렛을 엄청나게 가열시켜 불기둥을 생성한다.

 

불기둥 생성 시 무적 상태가 된다.

 

스킬 키를 길게 누르면건틀렛을 더 오래 가열시킬 수 있으며,

가열된 열이 정점에 달하는 순간에 불기둥을 생성시킬 경우

더 강력한 불기둥이 생성된다.

 

[장전 시, 추가 효과]

화염 기둥을 추가로 생성한다.

화염기둥 공격력 : 스킬 공격력의 30% 

전방으로 빠르게 전진해 주변 적들을 하늘 높이 날려버린 후,

건틀렛을 엄청나게 가열시켜 불기둥을 생성한다. 

룡권환착

전방의 적에게 잡기를 시도 한다.

잡기에 성공한 경우 적들을 잡고 공중으로 상승한 후 하강하며

잡힌 적을 내려찍는다.

만약 잡지 못하는 적을 잡으려 했을 경우 곧바로 튕겨나가

큰 폭발을 일으킨다.

폭발의 중심부에서는 더 큰 피해를 준다.

바닥에 팽개칠 때 발생하는 충격파와 튕겨나간 후 일으키는 폭발은

적들에게 데미지를 준다.

 

잡기에 성공한 경우 공중에서 방향키 입력을 통해

착지할 장소를 선택할 수 있다. 

변경 없음

관착두두타

앞으로 돌진해 적 한개체의 몸에 건틀렛을 찔러넣어 잡는다.

잡기는 총 3초동안 지속된다.

 

적을 잡은 후, 일반 공격 버튼을 입력하면

작은 폭발을 여러 번 일으킬 수 있고,

마우스 우클릭 버튼을 입력하면 큰 폭발을 일으킨다.

큰 폭발은 적을 날려보내며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격한다.

부딪히는 공격력 : 스킬 공격력의 320%

 

[장전 시, 추가 효과]

날아간 적이 추가로 폭발한다.

추가 폭발 공격력 : 스킬 공격력의 1000% 

건틀렛에 열기를 충전한 후 불꽃을 흩날리며 적을 부숴버린다.

 

최대출력상태일 때 우 클릭 입력을 통해 추가 폭발을 일으킬 수 있다.

추가 폭발을 일으키며 뒤로 거리를 벌릴 수 있으며,

이때 빠른 장전을 할 경우 긴급 최대출력이 가능하다.

관착두두타의 추가 폭발을 통한 빠른 장전은

즉시 최대 출력 버프를 획득한다.

 

[추가 폭발 공격력]

- 스킬 공격력의 200% 적용 

용암분화

지면 아래를 뜨겁게 달궈 용암을 만든 뒤 지면으로부터 분출시킨다.

 

스킬키를 누르고 있으면 지면 아래를 뜨겁게 달궈 용암을 만든다. 

스킬키를 떼는 순간 용암이 지면으로 부터 분출된다.

 

용암 위의 적들은 움직일 수 없는 상태가 되고,

아군은 화염속성 강화가 증가한다. 

지면 아래를 뜨겁게 달궈 용암을 만든 뒤 지면으로부터 분출시킨다.

 

스킬키를 누르고 있으면 지면 아래를 뜨겁게 달궈 용암을 만든다. 

스킬키를 떼는 순간 용암이 지면으로 부터 분출된다.

 

용암 위의 적들은 움직일 수 없는 상태가 되고,

아군은 화염속성 강화가 증가한다.

 

최대출력상태일 때 즉시 점프하여 내려찍으며,

강화된 용암 지대를 생성한다.

 

[강화된 용암지대]

- 스킬 공격력의 200% 적용

- 공격 횟수 2배 증가

- 화염 저항 감소 수치 : 5

- 화염 저항 감소 최대 중첩 횟수 : 10

- 디버프 지속 시간 : 10초 

과열포격

건틀렛에 강력한 열에너지를 모은 후 열에너지를 발상해 공격한다.

열에너지는 마우스로 적을 조준한 뒤 일반공격버튼으로 발사할 수 있다.

 

일반공격 버튼으로 공격한다.

2초동안 아무 조작을 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마무리 공격이 발사된다. 

변경 없음

초고열전력전개

건틀렛을 한계 출력까지 과열시켜

일정 시간동안 자신의 화염속성을 극한으로 끌어올린다.

 

초고열 전력전개 중에는 장전, 빠른 장전 사용시 강화 단격포 공격을 가한다.

빠른 장전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버프가 15초 동안 유지된다. 

건틀렛의 열기를 확장시켜 일정 시간동안 강화된 열기를 방출한다.

 

가열 게이지가 자동으로 차오르며

30초 동안 크리티컬 데미지 20%, 화염 속성이 100 증가한다. 

마신강하

스킬 사용시 현재 위치한 자리를 폭발시키며 뛰어올라

선택한 지역을 완전히 초토화 시키는 강력한 다이빙 공격을 가한다.

 

지면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변경 없음

멸신포

전방으로 빠르게 대쉬하며 중간에 피격되는 적들을 끌고간다.

일정 거리를 이동한 후 마무리 공격을 가한다.

 

잡기 불가능한 적이 경로상에 있을 경우 즉시 마무리 공격이 발생한다. 

변경 없음

비염축지타.출력상승

건틀렛을 가열해 폭발력을 증대시킨 후

적들사이로 뛰어들어 폭발을 일으킨다.

장전 1개를 소모하여 쿨타임을 초기화 시킬 수 있다. 

기존 비염축지타의 사용법을 터득하게 되어 출력을 상승시킨다.

건틀릿의 열 확장 방식을 개량하여

더 강력한 열 분사를 통해 지면을 내려찍는다.

 

[비염축지타 강화]

- 비염축지타 스킬 공격력의 500% 적용

- 범위 20% 증가

 

최대출력상태일 때 비염축지타 사용 시 쿨타임이 50% 감소됩니다.

 

[폭발 판정 공격력]

- 스킬 공격력의 300% 적용 

제왕파동

전방으로 강력한 고열 고압력의 에너지를 발사한다.

 

스킬키를 일정 시간 이상 누르고 있을 경우 위력이 증가한다.

장전 1개를 소모하여 즉시 최대 위력의 에너지 발사가 가능하다. 

전방으로 강력한 고열 고압력의 에너지를 발사한다.

 

최대출력상태일 때  스킬 사용 시 강화된 고열 고압력의 에너지를 발사한다.

크기가 거대해지며, 에너지가 존재할 때

재 입력 시 큰 폭발을 일으키며 화염 회오리가 발생한다.

 

[거대해진 에너지 공격력]

- 스킬 공격력의 100% 적용

 

[폭발 공격력]

- 스킬 공격력의 300% 적용

 

[화염 회오리 효과]

- 스킬 공격력의 절반 효과로 적용

- 스킬 공격력의 절반 효과로 적용

- 몬스터를 끌어당기는 인력 보유 

 

 

 * 폭마 캐릭터 전면 개편 안내 - 대각인 개편

 

기존

변경

피스트 익스플로전 1세트

강룡맹착 올려치기 공격이 성공하는 경우 잡기를 시도하지 않고

강력한 스트레이트 펀치를 이어서 적중시킵니다. 

지정된 스킬 사용 시 지면을 탄 채 이동하는 화염 기둥이 발사된다.

 

[지정 스킬]

- 폭염권, 폭열파쇄, 비염축지타, 폭염패기, 비천유성락, 마신강하

 

[화염 기둥 효과]

- 기본기 숙련 스킬 공격력의 200% 증가 적용

- 피격 시 화염 저항력 감소

- 30의 화염 저항 감소시키며 10초 동안 유지

- 최대 중첩 횟수 : 5회 

피스트 익스플로전 2세트

룡권환착 사용시 잡기를 시도하지 않고

건틀렛 폭발 반동을 이용 전방으로  대쉬하여 강력한 몸통박치기를 합니다.

 

스킬 사용시 차징을 시도하며 스킬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차징 시간을 유지합니다.

차징 시간에 비례하여 이동거리가 증가합니다.

몸통박치기는 슈퍼아머를 파괴합니다. 

빠른 장전 사용 시 획득하는 폭염 응축 버프가 강화된다.

 

[강화 효과]

- 버프 최대 중첩 : 3회

- 중첩 당 10%의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부여 (최대 30%) 

피스트 익스플로전 3세트

관착두두타 사용시 스킬키를 누르고 있는동안

화염의 기운을 건틀렛에 집중 시킵니다.

스킬키를 때는 순간 지면을 강타하여

주변에 강력한 화염 폭발 공격을 가합니다.

 

차징 시간에 비례하여 공격이 종료된 이후 공격력 증가 버프가 발생합니다.

 

장전을 사용하는 특징은 유지됩니다.

 

최소 공격력 증가량: 10%

최대 공격력 증가량: 30%

공격력 증가 지속시간: 20초 

지정된 스킬 적중 시 거대한 화염 폭발이 일어난다.

 

[지정 스킬]

- 단격포, 포도환타, 승천포

 

[화염 폭발 효과]

- 기본기 숙련 스킬 공격력의 200% 증가 적용

- 화염 폭발 히트 시 10% 대미지 증가를 부여하는

아지랑이 버프 15초 동안 획득

- 버프 최대 중첩 10회  

래피드 플레임 1세트

폭염패기 사용시 마지막 타격 지점에 불꽃의 기운을 발생시킵니다.

불꽃의 기운은 앞으로 전진하며 적들을 타격합니다.

 

화염파동의 공격력: 폭염패기 공격력의 200% 

강룡맹착, 룡권환착 스킬이 강력한 펀치 공격으로 변경된다.

변경된 강룡맹착, 룡권환착은 무반동장전 효과를 적용받는다.

 

룡권환착의 경우 특수 효과가 추가된다.

최대 차징 시간을 충족할 경우 이동 거리가 늘어나며 스킬 공격력이 증가한다.

 

[룡권환착 강화 효과]

- 스킬 공격력의 200% 증가 적용 

래피드 플레임 2세트

폭열파쇄를 최대 3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폭열파쇄의 쿨타임마다 최대 소지 한도까지 충전됩니다.

충전된 수만큼은 쿨타임의 제약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초고열 전력전개의 버프 효과가 강화됩니다.

 

[강화 초고열 전력전개 효과]

- 화염 속성 증가 버프의 지속시간 3배 증가

- 화염 속성 증가량 2배 증가

 

스킬 사용 중에 무반동장전으로 사용할 경우  불꽃 모드를 상태를 획득한다.

- 불꽃 모드 버프 효과 - 대미지 100%, 크리티컬 대미지 20%

증가 버프 획득

- 불꽃 모드 버프 5회일 때 무반동장전 사용 시 필살 불꽃 모드 버프 획득

 

필살 불꽃모드 버프 존재 시 지정된 주먹류 스킬들만 사용할 수 있다.

필살 불꽃모드 상태에서 무반동장전으로 지정된 스킬 사용 시

지정된 주먹류 스킬 모두 쿨타임 20% 감소

 

[지정된 스킬]

- 단격포, 폭염권, 폭열파쇄, 비염축지타(비염축지타.출력상승 포함),

포도환타, 승천포, 관착두두타, 강룡맹착, 룡권환착 

래피드 플레임 3세트

폭열파쇄, 승천포, 비천유성락, 전나화산권, 용암분화 사용시

화염 속성 강화 효과가 추가됩니다.

 

화염 속성 강화 증가량: 30

화염 속성 강화 최대 중첩 수 : 5회

화염 속성 강화 지속시간 : 25초 

필살 불꽃 모드 버프가 있을 때 무반동장전이 발동되면

강력한 화염을 방출한다.

 

[화염 방출 효과]

- 초고열 전력전개의 스킬 공격력 500% 증가 적용 

오버 리로드 1세트

승천포가 장전 게이지 1개를 소모하게되어 추가 공격을 가하게 됩니다.

 

장전 소모 공격의 공격력 비율: 100% 

최대 출력 스킬 사용 시 즉시 최대 출력 버프를 획득한다.

해당 효과는 10초의 최대출력 재장전시간을 가지게 된다.

 

[최대 출력 획득 제외 스킬]

- 폭염패기

- 비천유성락

- 겁나반격

- 관착두두타 

오버 리로드 2세트

장전 스킬 사용 후 장전 스탯을 소모한 추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추가 공격이 증가하는 스킬 : 비염축지타, 폭염패기, 전나화산권,

관착 두두타, 각인 승천포

 

공격력 증가량 : 50% 공격력 증가 지속시간 : 8초

우클릭을 통해 최대 출력 장전 성공 시 열기 강화 버프를 15초 간 획득한다.

(장전 3개 획득 시가 아닌, 긴급 최대출력으로 실행했을 때만 획득한다) 

 

[열기 강화 효과]

- 대미지 50% 증가 

오버 리로드 3세트

빠른 장전 시 장전 게이지를 1개 추가로 회복합니다.

폭염권갑전개 사용시 장전 게이지를 모두 소모하여 강화 효과를 걸게됩니다.

 

장전 게이지 1개당 추가 공격력 증가량: 10%

열기 강화 버프 존재할 때 겁나 반격 공격 시

즉시 강력한 반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강력한 반격 사용 시 최대출력 버프와 열기 강화는 소멸되며

화염 회오리 판정을 추가 생성한다.

회오리 판정에 맞은 적들은 화염의 상처 디버프 효과에 노출된다.

 

[화염의 상처 디버프 효과]

- 겁나 반격 스킬 공격력의 100% 증가 적용

- 화염 회오리 판정이 추가 생성되며 경직 시간 동안 화염 저항 감소

- 경직 시간 : 1.5초

- 화염 저항 50 감소 

 

 

 * 귀검제 캐릭터 밸런스 조정 

 

기존

변경

발도 검결 - 1세트

더 이상 특정 스킬로 '귀기가 서린 검' 버프를 흭득 할 수 없습니다.

'발도.개안' 파생 스킬로 적들을 공격 할 경우

적들은 7초동안 '참상' 디버프를 얻습니다.

'참상' - 적들의 참격속성저항을 10 감소시킵니다.

(최대 12중첩)

'발도.월섬'사용 중에 스킬 추가 입력 시 사용했던 위치로

한 번 더 사용합니다. 

더 이상 특정 스킬로 '귀기가 서린 검' 버프를 흭득 할 수 없습니다.

아래의 스킬들로 적들을 공격 할 경우

적들은 10초동안 '참상' 디버프를 얻습니다.

[십도.열참],[진.연환격],[발도.월섬],[발도.비상],[발도.극참]

'참상' - 적들의 참격속성저항을 20 감소시킵니다.

(최대 6중첩)

'발도.월섬'사용 중에 스킬 추가 입력 시 사용했던 위치로

한 번 더 사용합니다. 

발도 검결 - 2세트

발도.개안' 파생 스킬을 사용 할 때마다

자신은  7초동안 '벼려진 칼' 버프를 얻게 됩니다.

(최대 5중첩)

'벼려진 칼' 1회 중첩당 데미지가 4%증가합니다. 

발도.개안' 파생 스킬을 사용 할 때마다

자신은 10초 동안 '벼려진 칼' 버프를 얻게 됩니다.

(최대 5중첩)

'벼려진 칼' 1회 중첩당 데미지가 10%증가합니다. 

발도 검결 - 3세트

더이상 발도.극참의 추가타를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발도.극참의 1타 데미지가 100% 증가합니다.

지상에서 발도.극참을 사용하면 주변의 적들을 베어버린 후

칼을 닫으며 대미지를 한번 더 줍니다.

(발도.극참 총 공격력의 100%  + 참상 디버프 x 20%)

발도.극참의 쿨타임이 32% 감소합니다. 

더이상 발도.극참의 추가타를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발도.극참의 1타 데미지가 100% 증가합니다.

지상에서 발도.극참을 사용하면 주변의 적들을 베어버린 후

칼을 닫으며 대미지를 한번 더 줍니다.

(발도.극참 총 공격력의 200%  + 참상 디버프 x 50%)

발도.극참의 쿨타임이 32% 감소합니다.

귀조적해 - 1세트

귀기에 서린 검'버프를 최대 4스택까지 습득 할 수 있습니다.

(버프 효과가 중첩되진 않습니다.)

공격 도중 '발도.개안'을 사용 할 경우 '귀기에 서린 검'버프를 1 소모하고

연속 베기 공격을 시전합니다.

연속 베기 총 공격력 - 귀속잔영.연의 총 공격력의 100% 

귀기에 서린 검'버프를 최대 4스택까지 습득 할 수 있습니다.

(버프 효과가 중첩되진 않습니다.)

 

'발도.개안'을 사용 할 경우 '귀기에 서린 검'버프를 1 소모하고

연속 베기 공격을 시전합니다.

(공격 또는 스킬 사용 도중 '발도.개안'으로 스킬 캔슬에 성공하였을 경우

버프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연속 베기 총 공격력 - 귀속잔영.연의 총 공격력의 200% 

귀조적해 - 2세트

귀기에 서린 검'버프를 흭득 할 수 있는 스킬을 사용 할 경우

즉시 최대 스택이 됩니다.

'발도.개안'의 쿨타임이 0.5초 감소합니다. 

귀기에 서린 검'버프를 흭득 할 수 있는 스킬을 사용 할 경우

즉시 최대 스택이 됩니다.

'발도.개안'의 쿨타임이 0.5초 감소합니다. 

귀조적해 - 3세트

'귀조적해 1 각인' 효과의 '연속 베기 공격'을 4회 사용 할 때마다

강력한 연속 베기 공격이 나갑니다.

강력한 연속 베기 총 공격력 - 귀속잔영.연의 총 공격력의 200% 

'귀조적해 1 각인' 효과의 '연속 베기 공격'을 4회 사용 할 때마다

강력한 연속 베기 공격이 나갑니다.

강력한 연속 베기 총 공격력 - 귀속잔영.연의 총 공격력의 400% 

악귀해방 - 1세트

[귀기가 서린 검]버프 지속시간 동안 적을 공격 시 

추가적으로 귀기를 발사하여 대미지를 줍니다.(발사 수 2개)

 

귀기 미사일 공격력 - 십도.열참 총 공격력의 50% 

[귀기가 서린 검]버프 지속시간 동안 적을 공격 시 

추가적으로 귀기를 발사하여 대미지를 줍니다.(발사 수 2개)

 

귀기 미사일 공격력 - 십도.열참 총 공격력의 200% 

 

기존에 비해 귀기 미사일 사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악귀해방 - 2세트

1각인 효과로 생성된 귀기 미사일에 적중할 때마다

자신에게 [귀기서림]버프가 시전됩니다.

 

[귀기서림]

어둠 속성 중첩 당 5 증가 

1각인 효과로 생성된 귀기 미사일에 적중할때마다

자신에게 [귀기서림]버프가 시전됩니다.

 

[귀기서림]

어둠 속성 중첩 당 8 증가 

악귀해방 - 3세트

[귀기서림]이 10중첩이 되면 10초동안 [귀기해방]버프가 작동됩니다.

 

[귀기해방]

해당 버프 지속 시간 동안 [귀기서림]버프가 쌓이지 않습니다.

어둠 속성이 5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아래의 스킬들이 변경됩니다.

[발도.극참] – 지상에서 사용 시 강력한 검기를 발사합니다.

이 공격은 추가타를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다단히트 대미지 : 발도.극참 총 공격력 20% / 최대 다단히트 횟수 : 10회)

[승천도.멸] - 승천도.멸 마지막에 강력한 검기를 사출하는

추가 공격을 가합니다.(대미지 : 승천도.멸 총 공격력 100%)

[진.연환격] – 마지막 공격 후 점프하여 내려찍는 공격이 추가됩니다.

(대미지 : 진.연환격 총 공격력의 100%) 

[귀기서림]이 10중첩이 되면 15초동안 [귀기해방]버프가 작동됩니다.

 

[귀기해방]

해당 버프 지속 시간 동안 [귀기서림]버프가 쌓이지 않습니다.

어둠 속성이 8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아래의 스킬들이 변경됩니다.

[발도.극참] – 지상에서 사용 시 강력한 검기를 발사합니다.

이 공격은 추가타를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다단히트 대미지 : 발도.극참 총 공격력 30% / 최대 다단히트 횟수 : 10회)

[승천도.멸] - 승천도.멸 마지막에 강력한 검기를 사출하는

추가 공격을 가합니다.

(대미지 : 승천도.멸 총 공격력 300%)

[진.연환격] – 마지막 공격 후 점프하여 내려찍는 공격이 추가됩니다.

(대미지 : 진.연환격 총 공격력의 300%

 

 

 * 귀검제 캐릭터 버그 수정

   - 악귀해방 1세트 장착 시 2/3세트 효과가 함께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도검결 발도.극참의 추가 피해가 1개 대상에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도.극참 이후 '참상' 디버프가 사라지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발도개안을 연속적으로 사용했을때 귀조적해 대각인의 연속베기 효과가 비정상적인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기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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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1]

스팀워어커어 2020.03.21

귀검제는 신규캐릭이라 바로 수정해주면서 왜 스팀은...
내 캐릭이라 약하다 어필하는게 아닌 정말 구조적인문제부터 폭마보단 아니지만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는 캐릭인데..
이젠 폭마보다도 못한놈이 되버리겠구나..
제발... 쿨다운 어빌리티 적용만이라도... 부탁합니다 오렘..

답글
찰진대검 2020.03.21

폭마 대충봤는데... 버프가 넘 많아서 이해가 좀 안가긴하지만
래피드가 답일거같은 예감이..
쿨감요소가 래피드 뿐이고
항상 대각인들간 밸런스 비교해 보면 기본기에 몇% 붙은 대각은
신화만 넘어가도 개쓰레기라서 거들떠도 안보는 대각인이 어서..
그리고 반격 대각인인 리로드 대각인도 겁반 자체에 강한반격 쿨제한 들어가면서 별로일거같음

답글
이매진페어리 2020.03.21

와 퐁마 관짝 탈출하는겁니까? 아무래도 초극캐릭터인데 리나한테 밀리면 답없어보여요

답글
내이천만원 2020.03.21

귀검제 발도 겸결 3셋 중 마지막 발도 극참 칼집에 차면서 대미지 줄 때 다단히트로 참상 디버프 횟수만큼 대미지 주면 더 괜찮을 거 같은데.... 뭔가 탁, 타악 하면서 2타 떄리는 건 좀 밋밋한데 한 번 베고 뒤로 돌아서 칼집 닫으면서 대미지 다단히트로 먹이면 좀 간지날 거 같음. 효과음도 좀 넣고

답글
내이천만원 2020.03.21

다단히트 때 귀조적해 연속 베기처럼 베는 이펙트도 있으면 더 좋을 거 같음

Itppong 2020.03.21

"이것이 진짜 내 힘이다.!!!!!!!!!!!!!!!!!"

답글
파룡신도 2020.03.20

폭게이랑 귀검제 개선 좋고, 횡령 그림자술사 스팀워커 에클레어는 전체적으로 상향하고, 혈요화는 딜만 상향하믄 얼추 되겄네.

답글
깻잎슬레이어 2020.03.20

폭마 장전스킬 삭제면 신화방어구 상의 옵션 중에 폭주스킬 사용시 버프옵션은 어떻게 되는건지.
폭염권갑전개 패시브 되는거면 신화무기 옵션중에 폭염권갑전개 스킬 사용시 화속저항감소 디버프 거는 건 어떻게 되나요?

답글
타락한귀검여제 2020.03.20

공격 또는 스킬 사용 도중 '발도.개안'으로 스킬 캔슬에 성공하였을 경우

버프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캔슬만 잘하면 무한연속베기 가능해지겠네요 지금 흑제 파진각처럼 최소 흑제 이상급 딜 나올듯 환영입니다

답글
s전사마스터h 2020.03.20

내가 몇달전부터 같은내용으로 계속 건의햇던건.
1장전모션이 삭제된다.우클릭시에 장전이되고 스킬시전중에도 우클릭시 장전이가능하다!
겁나반격이 씹히는게 없이 등뒤에서 받는공격을 제외한 모든공격에는 반드시 겁나반격이 유효판정을받고
모든 물리,속성 공격에는 스킬이름에맞게 겁나반격이 가능하다.

이정도엿는데 데미지 백날올리고 화염강화를 백날쳐해도 겁나반격이 씹히거나 장전떄문에 제자리서서 장전을하고잇는 장전모션.스킬사용중에는 장전을할수없는거.전사임에도불구하고 스킬몇개쓰면 마나가없어서 투기장할때
동일한층에서 추가입장으로 시작해서 윗층을 아직가기전상황인데 마나가없어서 스킬사용이불가한거.
위에말한내용만 고쳐줘 개떡상향이라는거.직접 안해봐서 모르는거져?본질적인문제가 뎀지나 그런게아니고
장전이문제고 겁나반격이 씹히는 던전이 잇는거.그게 본질인데...

답글
s전사마스터h 2020.03.20

고쳐줘도.글자한개빼먹엇네여.

Revaz 2020.03.21

하여간 뭐 좀 있어보이게 쓴답치고 쓴 내용보니 옛날이나 지금이나 글 하나도 안 읽고 떠들어 제끼는건 똑같네. 보나마나 또 지인이나 길원들이 정보 하나하나 떠먹여주겠지ㅋㅋㅋㅋ 장전모션으로 인한 수고로움을 제거하고 겁반에만 의존하는 현 딜링상태를 다 뜯어고친 내용들이라 조금만 읽어봐도 아 리뉴얼되면 확실히 많이 달라지고 편의성이 배가되겠구나 하고 느낄텐데

역시 길드나 그 길장을 따르는 길드원들이나 답없는집단 프로'패'셔널

국가보훈처 2020.03.20

귀조적해 1세트 옵션에 발도개안으로 스킬 캔슬하면 버프소모 안한다고 돼있는데
지금은 발도개안을 발도개안으로 캔슬하면서 빠르게 버프소모하면서 연속베기를 난사할 수 있는데
개편으로 이게 안되면 오히려 더 약해지는게 아닐지 걱정이네요

답글
백설도령 2020.03.20

여기만 잘못 나와있네요. 인게임이나 귀검각성각인 개발노트에는 공격 도중이라는 말 없이 '발도개안을 사용할 경우 라고만' 적혀있습니다.
실제 인게임에서도 귀기서린검 버프있는 상태에서 발도.개안(우클)만써도 연속베기 바로 나갑니다. 개편해도 발도개안 난타하면 연속베기 난사는 계속 가능할겁니다.

국가보훈처 2020.03.21

아 제말은 연속베기가 '버프를 소모'해야 나가는데 개편후엔 발도개안으로
캔슬하면 버프소모가 안된다고 돼있어서 그럼 버프소모가 안되니 연속베기난사가 안되는게 아닐까 해서 걱정되서요

킬리바이스 2020.03.21

저도 아무리봐도 국가보훈처님 말에 더 공감이되고
그래서 걱정이 되옵니다... 국가님 말대로 바뀐다면
너무 구려지는거라... 가마니 있으면 안될듯 합니다;

천랑 2020.03.20

최대출력 상태 라는게 장전처럼 소모되는 방식인건지 아님 에클레어 오버엣지처럼 지속시간이 있어서 그 지속시간 동안 강화된 스킬을 쓸 수 있는건지 또 그 지속시간은 얼마나 되는건지 궁금하네요. 설명 많은건 이해하기가 너무 어려움 @_@

답글
귀렌느 2020.03.20

겁나반격에서 10초동안은 강력한반격을 사용할수없다 라고나와있는데 반격이 안된다는건가요? 폭마 밥줄스킬인데.

답글
깻잎슬레이어 2020.03.20

저도 잘은 모르겠는데 오버리로드2셋 효과로 지금 형태의 반격위주의 플레이하고 나머지 각인은 다른 스킬 조합으로 딜해라는 듯 합니다. 레피드플레임은 기존 파이어피스트 같은 느낌 아닐까요..

베로니카두다로바 2020.03.20

역시 보는맛은 폭마지 ㅋㅋㅋㅋ

답글
깻잎슬레이어 2020.03.20

폭마도 플레이가 다양해지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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